[ C++ ] 객체 포인터와 객체 - string 클래스 find() | C++ 행맨 게임

2021. 4. 13. 12:02·Archive/Develop
목차
  1. find()
  2. find 의 활용
  3. find 의 활용 - 행맨게임(?)
728x90
반응형

 

find()

 

찾을 문자열과 어디서부터 찾을 것인지에 대한 인덱스를 인자로 받는 함수이다.

 

 

 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 {
	char c = 'A';
	string str = "Apple pear";
	int x = str.find("p", 0);
    int y = str.find("p", 3);
    
    cout << x << endl;
    cout << y << endl;
    
    return 0;
 }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find 의 활용

 

 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



// 문자열을 입력받아 특정 문자가 몇 개 있는지?
int main() {
	
	char a;
	string str4;
	cout << "영어로 문장을 입력하세여 >> ";
	getline(cin, str4);
	cout << "찾을 문자를 입력하세여 >> ";
	cin >> a;
	int startindex = 0;
	int x = 0;
	int count = 0;
	while (true) {
		x = str4.find(a, startindex);
		if (x != -1) {
			startindex=x+1;
			++count;
		}
		else {
			break;
		}
	}
	cout << endl << "'" << a << "' 문자는 " << count << "개 있습니다.";
}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find 의 활용 - 행맨게임(?)

 

 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cstdlib>
#include <ctime>
using namespace std;

// 임의의 문자 알아맞추기 게임
int main() {
	srand(time(NULL));
	char ch;
	string list[] = {
		"apple", "bear", "banana", "C++", "hohoho"
	};
	int r = rand() % 5;
	string str = list[r];
	cout << "문자를 맞춰봐! >> ";
	string res(str.length(), '_');
	cout << res << endl;
	int x = 0;
	int startindex;
	while (true) {
		startindex = 0;
		cout << "문자를 입력 : ";
		cin >> ch;
		while (true) {
			x = str.find(ch, startindex);
			if (x != -1) {
				res[x] = ch;
				startindex=x+1;
			}
			else {
				break;
			}
		}
		cout << res << endl;
		if (str == res) {
			cout << "성공" << endl;
			break;
		}
		
	}
}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'Archive > 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 Leetcode ] 125번 Valid Palindrome 풀이  (0) 2021.04.15
코테를 위한 준비 과정(순서)  (0) 2021.04.15
[ Oracle ] 오라클 서브쿼리 예제  (0) 2021.04.12
[ Docker ] Docker Django Container 만들기  (0) 2021.04.08
[ Docker ] Nginx 컨테이너 생성하기  (0) 2021.04.08
  1. find()
  2. find 의 활용
  3. find 의 활용 - 행맨게임(?)
'Archive/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 Leetcode ] 125번 Valid Palindrome 풀이
  • 코테를 위한 준비 과정(순서)
  • [ Oracle ] 오라클 서브쿼리 예제
  • [ Docker ] Docker Django Container 만들기
코뮤(commu)
코뮤(commu)
코딩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코뮤입니다 😎
  • 코뮤(commu)
    코뮤(COMMU)
    코뮤(commu)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  • Archive
        • Hacking
        • Develop
        • ETC
      • Algorithm
      • DB&Infra
      • ETC
      • Node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  • IT지식보따리
    • IT가 맛있다
    • IT 천재
  • 공지사항

    • 배고픕니다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Codeup
    백준 문제풀이
    파이썬
    docker
    oracle db
    자바스크립트 객체
    Python
    비박스
    javascript
    코드업 파이썬 기초 100제
    백준 파이썬
    백준
    Django
    자바스크립트 API
    Oracle
    카카오 100일 프로젝트
    코드업
    C++
    자바스크립트
    보안뉴스
    장고
    파이썬 기초 문제
    백준 풀이
    파이썬 알고리즘
    파이썬 기초
    Git
    파이썬 문제
    파이썬 백준
    오라클
    코드업 기초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1
코뮤(commu)
[ C++ ] 객체 포인터와 객체 - string 클래스 find() | C++ 행맨 게임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